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은 대기상태 및 기상 정보를 지역 주민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미세먼지 알리미 신호등’을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11개소에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미세먼지 알리미 신호등은 야외활동 중인 지역 주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기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화랑관, 생거진천 종합사회복지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집중적으로 설치됐다.
군은 이번 설치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날씨 및 환경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변하는 대기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해 자연 재해로 인한 인명 피해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설치한 신호등은 태양광에너지로 전력을 공급해 환경 측면이나 운영비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미세먼지 신호등은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색과 표정이 변함으로써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