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원예농협, 범서읍 굴화·장검 경로당 12개소 백미 기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이 29일 범서읍 굴화·장검지역 경로당 12개소에 백미 각 40㎏씩 총 480㎏을 기탁했다.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굴화·장검지역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 및 공동생활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창균 울산원예농협 조합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

이춘표 고양시 제2부시장이 지난 23일, 대심도 굴착공사 현장을 방문해 지하굴착 진행사항을 확인하고 안전 시공을 당부했다.
대심도 굴착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곳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킨텍스역과 한강하저 통과구간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 현장이다.
GTX A노선 킨텍스역 고양시 구간은 20.26km로 평균 지하 50m 이상 본선터널구간 공사를 위해 총 13개소 작업구(준공 후 환기구 이용)가 계획돼 있으며, 이 중 9개소에서 작업구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 현장에서는 한강 핵심공사 구간인 한강하저 통과구간에서의 터널 굴착(쉴드TBM공법)이 본격 진행돼, 현재 한강하저구간 중간 지점을 통과 중에 있다.
이춘표 제2부시장은 “GTX A노선과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은 고양시 철도교통망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중요 사업인 만큼 공사에 차질이 없도록 시공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지난 12월 발생한 백석동 땅 꺼짐 사고 등과 유사한 지반침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시공을 최우선으로 공사를 진행해 줄 것”을 당부하고 현장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