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연관 없음을 알립니다.경기 안산시의 한 유치원에서 집단 식중독이 발발한 데 이어 용혈성요독증후군(HUS·일명 ‘햄버거병’) 증상을 보이는 원아까지 다수 나오자 문재인 대통령이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전수 점검을 지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안산 A 유치원에서 다수의 어린이가 햄버거병으로 투석 치료를 받은 사고를 보고받은 뒤 우려를 표하면서 관계부처에 집단 급식시설이 있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전수 점검을 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유치원을 소관하는 교육부는 당국자가 공개 사과했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급식시설이 있는 유치원을 전수 점검하기로 했다.
앞서 안산 상록구 소재 A 유치원에서는 지난 16일부터 원아와 가족 등이 집단으로 식중독 증상을 보였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기준 A 유치원 관련 식중독 유증상자는 102명으로 파악됐다.
교육부는 A 유치원에서 집단 식중독 사태가 터진 지 열흘 만인 이날 첫 관계부처 회의를 열고 공개 사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