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김운영)는 15일 전통시장 등 원산지표시 취약지역 내 원산지표시 제도 확립 및 소비자의 먹거리 안전을 위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덕양구 관계자, 원산지 명예감시원, 소비자단체 등이 참여했다.
그동안 전통시장은 다양한 농축수산물 판매와 많은 소비자들의 방문에도 불구하고 원산지표시 취약 지역으로 지적돼왔다.
이날 캠페인 참가자들은 올바른 원산지 표시 방법에 관한 내용이 적힌 홍보 리플렛 및 원산지 표시판을 배부하며 시장 상인들에게 원산지 표시 제도의 중요성 및 표시방법 등에 대하여 안내했다.
구 관계자는 “관내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꾸준히 원산지표시 제도 홍보를 실시해 올바른 유통 문화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통시장 등 농축수산물 및 가공품 판매점에서 원산지를 표시해야 하는 대상품목에는 국산 농산물 222품목, 수입농산물 및 그 가공품 161품목, 농산물 가공품 268품목, 국산 수산물 192품목, 수입 수산물 및 그 가공품 24품목, 수산물 가공품 66품목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