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재단법인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이재준)과 학교법인 고양학원 고양예술고등학교(이사장 송용운)은 23일 오전 고양예고(고양시 일산서구) 이사장실에서 문화예술 교육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 이현진 고양문화재단 예술경영본부 정책기획팀장, 송용운 학교법인 고양학원 고양예고 이사장, 황선복 학교법인 고양학원 고양예고 교장 등이 참석했다.
문화예술 교육 분야에서 상호 콘텐츠 교류를 통해 지역문화진흥에 기여하기 위해 맺어진 이번 협약에 따라 고양문화재단과 고양예고는 앞으로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교수음악회’ 및 ‘학생들의 버스킹 공연 참여’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예술종합학교 이전에 관해 고양문화재단과 고양예고가 고양시 유치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아, 최근 유치 실무단을 새롭게 조직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고양시의 유치 활동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송용운 고양예고 이사장은 “문화예술 중등교육기관인 고양예고와 문화예술진흥에 앞장서고 있는 고양문화재단이 함께 한다면 연령과 세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콘텐츠가 탄생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고양예고와 고양문화재단의 협약에 고등교육기관인 한예종까지 더해진다면 그 시너지는 상상을 넘어설 것”이라며 “고양문화재단은 고양예고와 함께 민간차원의 한예종 유치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