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이미지제공 = 일동후디스]일동후디스는 프리미엄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의 휴대편의성을 위해 분말 스틱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를 출시하고, 출시기념으로 제품과 보틀을 묶어 판매하는 ‘하이뮨 분말 스틱 보틀 기획팩’ 판매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분말 스틱은 ‘하이뮨’ 고유의 풍부한 영양소를 그대로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스틱에 담았다. ‘하이뮨’은 소화가 잘 되는 산양유 단백질 등 엄선한 5가지 동∙식물성 단백질을 6:4로 균형 있게 밸런스를 맞췄으며 체내에서 만들어 지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2000mg과 피부 연골 결합조직에 중요한 단백질인 콜라겐 500mg을 부원료로 배합했다.
특히,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중요한 아연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 장 건강과 배변활동에 중요한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뼈와 근육 기능 유지를 위한 칼슘과 마그네슘, 신진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등 8대 기능성 영양소를 배합한 기능성 단백질 보충제다.
‘하이뮨’ 분말 스틱은 찬물에도 잘 녹는 일동후디스만의 ‘FB(Fluid Bed)’ 과립 공법 기술력을 적용해 1일 1회, 스틱 2포를 물이나 우유에 타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1회 분량으로 삶은 계란 3개를 먹었을 때와 동일한 18g의 단백질을 소화흡수 걱정 없이 보충할 수 있다.
‘하이뮨’ 분말 스틱 출시 기념으로 판매되는 보틀 기획팩은 분말 스틱 제품에 하이뮨 전용 보틀을 추가 증정한다. 하이뮨 로고가 새겨진 심플한 투명 보틀에 깔끔하게 넣어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은 감소하는데 바쁜 일상에서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기란 쉽지 않다”며 “하이뮨 분말 스틱은 직장인 업무 중이나 야외활동, 여가 등을 즐길 때도 간편하게 챙겨 마실 수 있어 때와 장소에 맞춰 기존 하이뮨 제품과 병행해 쉽게 챙겨 드실 수 있도록 스틱형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