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청소년 관점의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새로운 경기 제안 공모 2020, 청소년 창안대회’ 제안 접수가 오는 15일 마감된다.
지난 6월 1일부터 접수가 시작된 이번 창안대회는 청소년이 꿈꾸는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보이는 생활 속 불편을 개선할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응모 분야는 도정 전 분야에서 경기도가 새롭게 추진하기 바라는 정책사업이나 개선했으면 하는 현재의 시책에 대한 아이디어다.
응모할 수 있는 대상은 만 18세 이하의 경기도 청소년으로, 개인 또는 2명 이상 팀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팀으로 참여시 지도교사도 참여자로 인정된다.
도는 청소년들이 참여제도를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제안제도 및 참여방법에 대한 온라인 교육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 평생교육 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도 지식(GSEEK)이나 경기도 인재개발원 사이버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경기도가 진행하는 청소년 예산 교실에서도 제안제도 관련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제안을 접수하려면 경기도가 제공하는 제안 관련 교육을 1종 이상을 미리 수강해야 한다. 접수된 제안은 제안내용에 대한 수정 보완을 거쳐, 실무부서 검토 및 전문가 심사를 통과하면 오는 11월 말에 개최되는 최종심사에서 평가받는다.
본선에 해당하는 최종심사는 사전에 온라인 투표를 하고, 공개심사 방식으로 진행하며 청중평가단과 전문가 등이 심사점수를 합산해 우수제안을 선정하게 된다.
최우수 제안자에게는 최고 상금 100만 원과 도지사 상장이 수여되고, 제안내용은 앞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청소년이 정책참여에 관심을 갖고, 새롭고 기발한 다양한 제안을 내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새로운 정책과제로 채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접수는 경기도의 소리(https://vog.gg.go.kr)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 진행 중이다. 제안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의 소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교육도 연계해 수강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