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새해부터 AI 비서 본격 도입 …업무시간 단축·행정 효율‘쑥’
“AI비서 덕분에 민원처리 속도는 빨라지고 답변은 더 정확하게 할 수 있어요”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행정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AI(인공지능) 비서를 도입하고, 행정 혁신 가속화를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내부에서만 사용하는 행정망에 AI 비서를 도입했다. ChatGPT, Gemini 등 생성형 AI를 자체 행정망에 연계하여 행...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 상산라이온스클럽(회장 정성구)이 지역 저소득독거노인 가구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를 펼치며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상산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1일부터 27일까지 5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역 진천읍 거주 독거노인 이모씨의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이모씨는 남편의 사망 후 질병에 시달리며 기본적인 식사도 어려운 상황이었으며 상산라이온스클럽은 대상자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처마와 부엌천장 수리, 싱크대 및 보일러 교체 등을 진행했다.
이모씨는 “집이 오래되서 항상 걱정 속에 살아왔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시니 올 겨울을 아주 안락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정 회장은“겨울의 길목에 들어서는 상황에 관내 어려운 가정을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생거진천을 만드는데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