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FAIR 뭄바이, 온라인 전시회로 13억 인도시장 뚫는다!
  • 이정수
  • 등록 2020-11-05 15:28:40

기사수정
  • 5~6일 ‘2020 G-FAIR 뭄바이’, 온라인 전시회 및 화상상담회로 인도 전역 판로 개척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2020 G-FAIR(대한민국 우수상품전) 뭄바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외 G-FAIR’는 신흥국 등 해외 현지에서 전시회를 개최해 도내 수출 유망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경기도 대표 단독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이다.

 

올해 12회째로 해외 G-FAIR 중 가장 역사가 오래된 ‘G-FAIR 뭄바이는 인도 내 유일한 한국 단독전시회로 인도 바이어가 손꼽아 기다리는 전시회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전시장과 11 화상상담으로 병행해 운영한다.

 

특히 이번 G-FAIR 뭄바이는 인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트레이드 인디아와의 마케팅 협업으로 그동안 현지에서 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시 뭄바이 지역 위주로 국한됐던 홍보가 인도 전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 전시장은 실제 전시장과 같이 구성돼 현실감을 더 했으며, 실시간 채팅과 화상상담 등의 기능을 통해 다른 온라인 전시회보다 역동적이고 실질적인 홍보 및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기업은 자사 사무실 혹은 수원 이비스 앰버서더 호텔에 설치된 부스에서, 인도 바이어들은 자사 사무실에서 화상상담을 진행한다. 또 동시에 온라인 전시장(live.koreasourcingfair.in)을 통해 상담 기간중 바이어가 참가기업의 제품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참가기업은 총 120개사로 전기ㆍ전자, 산업ㆍ건축, 소비재ㆍ주방용품, 미용ㆍ건강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5,000명 이상의 바이어가 온라인 전시장 사전 등록을 마쳤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13억 인구의 거대 시장인 인도는 우리나라 11위 교역 대상국이자 2030년 교역 500억 불을 비전으로 한 신 남방정책 핵심거점 국가로 우리 기업이 반드시 진출해야 할 시장이라며, “이번 G-FAIR 뭄바이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이 인도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2019 G-FAIR 뭄바이에서는 총 94개사의 우리 기업과 3,850명의 현지 바이어가 상담을 추진해 12,500만 불 규모의 계약 추진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인도는 2030년 미국, 중국에 이어 경제규모 기준 G3 달성이 유력한 상황이며, 경기도와 경과원은 이런 인도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지난 2005년 인도 뭄바이에 경기비즈니스센터(GBC)를 설치해 도내 중소기업의 인도시장 진출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G-FAIR 뭄바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통상진흥팀(031-259-6134)으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