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경기도주식회사가 페이스북 코리아와 함께 ‘행복한 집콕 라이프’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국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온라인 플리마켓’을 오는 12월 중 개최한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비 접촉(Untact) 소비가 활발해져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쇼핑이 각광받는 가운데, 페이스북 코리아와 함께 도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을 페이스북 라이브로 실시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북에서 진행하는 페이스북 라이브 기능을 활용해 페이스북 코리아 소셜채널을 통한 홍보도 함께 진행하며 이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 우수상품 판매 촉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
이번 온라인 플리마켓은 총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되며, 날짜별로 주제에 맞는 상품을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의 소개로 판매할 예정이다.
재택근무자와 ‘집콕족’이 늘었다는 점에 착안, 첫째 날에는 ‘집콕 머스트잇(MUST IT)템’을 주제로 핸드폰 거치대, 터치패드 리모콘 등 침대를 떠나지 않고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상품을 소개한다.
둘째 날은 ‘푸드&신박템’으로 집에서 취향에 따라 커피를 즐기는 ‘홈 카페’, 집에서 만드는 제과제빵 ‘홈 베이킹’ 등 요리를 쉽게 만들어 주는 아이템을, 셋째 날은 ‘집 꾸미기 아이템’을 주제로 체류 시간이 늘어난 우리 집에 간단한 변화만으로도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제안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는 “비대면 온라인 판매가 주목받는 요즘,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개척을 통해 도내 기업들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코리아 정기현 대표는 “최근 세계은행, 경제협력개발기구와 함께 발표한 중소기업 현황 보고서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비대면 소비와 이에 따른 온라인 플랫폼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번 행사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많은 국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분들의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를 비롯한 경기중소기업연합회 등 다양한 지역 경제 단체들이 공동출자해 설립한 회사다.
특히 경기도가 추진하는 신개념 공유 시장경제의 핵심사업 일환으로, 지역 단체와 중소기업이 서로 도우며 상생하는 새로운 시장경제 활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중소기업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