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마전동 KTI 태권도 학원, ‘사랑의 라면트리’ 기부로 11년째 이어지는 이웃사랑
인천 서구 마전동에 위치한 KTI태권도학원(관장 김경동)은 지난 30일 ‘사랑의 라면트리’를 만들어 마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연미숙)에 전달하였다. KTI 경희대 인성 태권도 학원은 원생들이 각 가정에서 가져온 라면 800개로 트리를 쌓았고, 완성된 ‘라면 트리’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함께 기탁하였다. KTI태권도 김경...
▲ [사진=홍보포스터]안승남 구리문화재단 이사장은 오는 11월13일부터 28일까지 구리아트홀에서 기획전시
2013년부터 구리시 지역 작가 지원사업으로 진행되어 온 ‘구리작가릴레이전’은 올해 구리문화재단 출범을 맞아 작품 전시와 아트마켓으로 새롭게 개편 해 ‘시작과 도약’ 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 작품은 한국사진작가협회 구리지부 지부장을 맡고 있는 김삼택 사진작가의 ‘희망과 역동’과 한국미술협회 구리지부 부지부장인 황현숙 작가의 ‘일어서는 풀’이다.
김삼택 사진작가의 ‘희망과 역동’은 솟아오르는 해와 뛰는 말의 모습에서 새로 시작되는 순간의 설렘을, 황현숙 작가의 ‘일어서는 풀’은 자연과 인간의 공생 관계를 다양한 상징을 가진 풀, 꽃, 나비, 나무 등을 통해 생명의 존귀함을 표현 하였다.
아울러, 아트마켓에서는 일러스트작가 강현주, 회화작가 김정순, 민화작가 권성녀, 판화작가 원영만, 전통매듭작가 박양자, 한국채색화작가 한금실 등 다양한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작가 6인이 참여하여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아트마켓을 통해 관객은 작품을 더 가까이에서 감상하고 직접 구입하여 소장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기획 전시전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우수기획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 받아 진행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관객과 작가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지역 시각 예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구리작가릴레이전’은 무료 관람이며, 전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riart.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