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는 6일 오후 4시 제2정수장에서 염소공급실 염소가스 누출사고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자체 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유관기관과 정수장과의 협업체계를 구축, 신속한 방재를 통하여 사고 피해 규모를 최소화 하는 현장체험 훈련으로, 실제 염소가스 누출사고 발생 시 직원 개인별 임무 숙지와 신속대응, 응급 구호 및 확산방지 조치 등 염소가스 누출사고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실시되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염소가스 누출사고 시 중화장치 작동여부와 비치된 안전장구 착용, 염소저장실 밀폐시설 작동 확인 등 만약의 사고 시 발생할 수 있는 비상사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수습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하여 가스안전 역량을 높이는 실효성 있는 훈련이 되었다.
예년에는 소방훈련과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훈련으로 실시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정수장에 근무하는 직원 20여명이 참여한 자체 대응훈련 및 간접 체험식 훈련으로 진행되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염소가스 누출사고 대응훈련을 실시하여 시민들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