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이미지제공 = 북그루]도서출판 북그루는 ‘내 삶을 바꾸는 굿 라이프 행운’을 새해 첫날 출간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비롯된 감염병 정국은 세상을 더욱 팍팍하고 살기 어려운 곳으로 만들고 있다.
하루하루 사는 것이 힘들고 버겁기만 한 지금, 세상이 어지럽고 소란스럽다.
저자는 다양한 삶의 경험과 병마를 통해 새로운 삶을 살았다. 행운은 인간의 정서적인 측면에서 오는 것이라 오늘날 우리가 제각기 느끼는 행운은 일반화된 ‘주관적 감정’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저자는 자신의 몸에 이상한 증상이 나타나는 등 이상 징후가 발생해 곧장 정밀 검사를 받았다. 그는 00암 4기 말 시한부라는 진단을 받았지만,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과 맡은 바 임무를 다하기 위해 힘든 치료를 병행하면서 마지막까지 삶의 끈을 놓지 않고 살고 있다.
나폴레옹은 네잎 클로버를 보기 위해 허리를 굽혀 적의 총알을 피한 건 역사적으로도 유명한 행운의 사례이다. 일반적으로 영웅들이 역사에 이름을 남기게 된 것은 행운이 많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 최고경영자(CEO)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성공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이 무엇이었냐는 질문에 ‘행운’이 1위로 꼽히기도 했다.
행운은 그만큼 우리 인생에 중요한 것이다. 행운은 마치 얼굴을 가린 여자처럼 다가오기 때문에 행운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행운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행운을 창조하고 포착하며 활용할 수 있을까? 저자의 삶 속에서 독특한 감성과 따뜻한 시선으로 솔직하고 담백하게 그려냈다.
이 책은 “현재 많은 삶은 고민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선명하게 ‘행운의 솔루션’을 제시해주고책을 읽는 독자와 함께 오늘 이 순간, 단 한 명이라도 자신이 꿈꾸는 ‘행복의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그것이 바로 ‘내 삶을 바꾸는 굿 라이프 행운’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저자는 현재 저서 활동 및 강연가로 활동하는 프리랜서다. 이 책은 진정으로 가슴 뛰는 삶을 꿈꾸는 사람에게 보내는 그의 메시지이자 ‘행운의 내비게이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