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1월 20일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경석) 주관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내 다문화 및 이주가정, 드림스타트 아동 75명에게 KF94 방역용 마스크 1,500장과 마스크 줄 75개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의료 분과 회의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의 마스크 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전달함으로써 코로나19 감염 예방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유경석 민간위원장은 “사상 유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아동·청소년들이 이번 나눔을 통해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앞으로도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의료 분과를 통해 아동·청소년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 중에서도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구리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해 달라”는 당부의 말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보건의료 분과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