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이미지 = 픽사베이]오늘(28일) 낮부터 전국 곳곳에 눈이 내리고 강풍이 불면서 다시금 한파가 돌아올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이날 중부지방과 전라·경북·경남 서부·제주도에는 낮 한때 진눈깨비나 눈이 내리고, 충청·호남·제주도에는 내일까지 눈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예상 적설량은 서울 2~7㎝를 비롯해 경기 동부·강원도(동해안 제외)·경북 북동산지·전라(전남 남해안 제외)·제주도 산지·충북·울릉도·독도에 3~10㎝ 등으로 예상됐다. 전라 동부내륙과 제주도 산지에는 15㎝ 이상 눈이 쌓일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경기 동부를 제외한 수도권과 경북 내륙(북동산지 제외), 경남 서부, 전남 남해안, 충남, 제주(산지 제외), 서해5도는 1~5㎝, 강원 동해안과 경북 북부동해안에는 1㎝ 내외의 눈이 예상된다. 비가 오는 경우 예상 강수량은 5㎜ 미만이다.
이날 내리는 눈은 오전에 진눈깨비로 내리다가 기온이 떨어지면서 눈으로 변해 짧은 시간 동안 강하게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낮부터는 전국적으로 강풍도 불 것으로 예보되고 있다. 해안과 제주도, 도서 지역, 산지에서는 초속 12~18m, 순간최대풍속 초속 25m 이상의 강풍이 불겠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초속 7∼14m, 순간최대풍속 초속 20m의 세찬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인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5~2도, 낮 최고기온은 0~11도로 예보됐다. 수도권 등지에서는 내린 눈이 얼면서 퇴근길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
행정안전부는 27일 오후 8시를 기해 강풍·풍랑·대설 대처를 위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 비상 근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