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절기상 입춘(立春)인 오늘(3일) 저녁부터 내일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전국 곳곳에 많은 눈이 온다. 최대 15㎝ 눈이 쌓일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3일 저녁부터 4일 새벽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 또는 비가 오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내리겠다”며 “출퇴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해달라”고 말했다.
이번 눈은 밤사이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구름대가 높게 발달하는 중부지방과 기온이 낮은 경북 북부, 고도가 높은 남부 산지에 집중되겠다.
특히 강한 바람과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경기 동부와 강원도(강원 동해안 제외)에는 최대 15㎝의 매우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눈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대비하라고 당부했다.
그 밖의 남부지방은 저기압 남쪽에서 유입되는 온화한 공기로 인해 지면 부근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가면서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동부와 강원도(강원 동해안 제외)는 5~15㎝, 서울·경기 서부, 충북 북부, 경북 북동 산지는 3~10㎝로 예상된다. 이들 지역에는 대설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다. 나머지 지역의 예상 적설량은 1~5㎝다.
다만 강수 시작 시점의 지상 부근 기온에 따라 눈이 올지 비가 올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눈이 지나가면 한반도 높은 상공에 자리 잡는 온화한 공기의 영향으로 이번 주말까지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