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6.25참전유공자회 울산광역시 중구지회, 2026년 정기총회 및 안보 결의대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 울산광역시 중구지회(회장 박만동)가 1월 29일 오전 11시 중구보훈복지회관 대강당에서 2026년 정기총회 및 안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상육 중구 부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지역 보훈단체장 및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5일 관내 봉사단체인 구리상록회(회장 김현준)에서 코로나19 상황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로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마스크 5만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구리상록회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저소득층 가정에 매달 후원물품 지원 및 분기별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작년 한 해 동안에는 관내 유관기관을 통해 마스크 7천5백장, 연탄 4천장 등 생필품을 기부했고 관내 저소득층 결손가정 10명에게 장학금을 후원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공익을 우선하고 남을 위해 봉사한다는 단체의 신조에 따라 꾸준하게 나눔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코로나19로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더 많아진 요즘 주변의 관심과 나눔이 더욱 절실하다”며,“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며 열심히 봉사하고 있는 구리시상록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기부된 마스크를 등록 회원 및 저소득층 가정에 배부하여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