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사진=홍보포스터]성남시는 만 11~18세의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리대 구매 포인트(바우처) 지원신청을 받는다고 2월 22일 밝혔다.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 추진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와 법정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 대상자 중에서 2003년 1월 1일부터 2010년 12월 31일 사이에 태어난 여성 청소년이다.
성남지역 지원대상은 1622명을 예상한다.
올해 지원금액은 지난해보다 500원 많은 월 1만1500원이다. 연간 최대 지원 금 13만8000원을 상·하반기로 나눠 지급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2월 17일까지이며, 정부의 ‘복지로’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신청해도 된다. 본인 또는 보호자가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신청 후엔 지원 전용 카드인 국민행복카드(비씨·삼성·롯데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바우처를 신청한 달부터 월별 구매 포인트를 산정·지급하며, 사용 기간은 연말까지다.
생리대는 발급받은 카드사별로 지정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구매하면 된다.
바우처 지급은 한 번 신청하면 지원 자격 요건에 변동이 없는 한 만 18세가 되는 해의 연말까지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