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하남디지털캠프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에게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 생방송으로 제품을 소개·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는 소비자와 판매자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방송과 쇼핑을 결합한 새로운 판매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남디지털캠프에 크리에이터로 등록하면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설과 장비를 지원한다.
크리에이터는 상시 모집하며, 영상 콘텐츠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하남디지털캠프 홈페이지(digicamp.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laudate73@digicamp.kr)로 신청하면 된다.
1인당 1회 입주비 5만 5000원만 내면 입주보증금과 전기요금, 관리비, 인터넷 등은 모두 하남시가 지원한다.
이와 함께 ▲크로마키 스튜디오와 마스터링룸 ▲편집실과 팟캐스트룸 ▲I-mac 교육실 ▲회의실 ▲공유 사무공간 ▲사물함·책상 등 각종 시설과 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하남디지털캠프 주소지로 사업자등록이 가능하고, 입주기업과 크리에이터 간 협업을 우대하는 등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마련돼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794-15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