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제공 = 남원시]남원시가 노인맞춤돌봄사업 예산으로 전년대비 5.7% 증가한 37억원을 편성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안전지원사회참여생활교육가사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년도 173명의 수행인력이 2,778명의 어르신의 돌봄을 책임졌다면, 올해는 186명이 2,828명을 돌본다. 지난 25일에는 제1회 노인맞춤돌봄실무협의회의를 개최하여 금년도 사업추진 방향, 지침 주요 변경사항 및 협조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수행기관별 금년도 주요사업에 대한 브리핑 통해 정보를 공유하여 민관협력 구축을 통한 사업 내실화에 나선 바 있다.
또한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자체와 수행기관 간 실무협의회의를 매월 개최할 예정이다. 김순복 여성가족과장은 사업의 몸집은 확대되었지만, 내실화에 더욱 힘써 돌봄사각지대 발생을 예방하고, 감염병 대응 상황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이 더욱 만족하실 수 있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