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H직원, 익명 게시판에 "부러우면 이직하든가" 막말 글올려
  • 유성용
  • 등록 2021-03-10 10:22:44

기사수정


▲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 캡처]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들이 내부 정보를 이용해 제3신도시 예정 토지 '땅투기' 의혹이 일파만파 번지며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일부 직원들의 적반하장 식 반응이 드러나면서 불난 집에 기름을 부었다.


9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최근 LH 직원으로 추정되는 누리꾼이 쓴 ‘내부에서는 신경도 안 쓴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그는 정부의 진상조사를 우롱하듯 “어차피 한 두 달만 지나면 사람들 기억에서 잊혀져서 물 흐르듯 지나가겠지 다들 생각하는 중”이라며 “나도 마찬가지”라고 썼다.


이어 “털어봐야 차명으로 다 해놨는데 어떻게 찾을 거냐”며 “(국민들이) 아무리 열폭해도 난 열심히 차명 투기하면서 정년까지 편하게 다닐 거다”고 했다.


그러면서 “부러우면 LH로 이직하든가”라며 “공부 못해서 못 와놓고 꼬투리 하나 잡았다고 조리돌림한다”고 조롱했다.


지난 8일 ‘블라인드’에는 경남 진주의 LH 본사 홍보관·토지주택박물관 앞에서 투기 의혹 관련 시위하는 시민들의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 사진을 올린 누리꾼은 “층수 높아서 안 들려. 개꿀~”이라는 글을 남겼다.


LH가 임직원 이름으로 대국민 사과문은 발표한 지난 4일에도 ‘블라인드’에는 “LH 직원이라고 부동산 투자하지 말란 법이 있느냐”, “투기 의혹이 제기된 땅은 누가 개발해도 개발될 곳이었다”는 등 항변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이러한 글이 올라온 ‘블라인드’는 해당 회사 이메일 계정으로 인증을 받아야만 글을 쓸 수 있다. 따라서 글쓴이의 실명은 알 수 없지만 소속 기관은 확인할 수 있다.


LH 직원들의 속내에 그들의 사과도 전정성이 빛을 바랬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그동안 얼마나 뿌리 깊은 관행으로 자리 잡았으면 죄의식조차 느끼지 못하나”, “썩을 대로 썩었다”, “블라인드 글이 평소 LH 직원들의 윤리의식을 보여주는 것 같아 씁쓸하다”라는 등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또 LH 직원들의 ‘블라인드’ 글이 잇따라 문제가 되자 “LH는 진상 조사보다 직원들에게 블라인드 활동부터 못 하게 해라”, “블라인드 글쓴이 단속하면 투기꾼도 잡히겠네”라는 등의 반응도 나타났다.


한편 이날 오전 경찰은 LH 본사와 투기 의혹을 받는 13명의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정부 합동조사단은 전수조사를 거부한 공무원와 임직원에 대해 수사 의뢰를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