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제공 = 서귀포시]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오재복)는 출산을 장려하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가정의 육아 지원 및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기저귀 지원」대상은 만 2세 미만의 영아를 둔 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수급 가구,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의 장애인 가구 및 다자녀(2인 이상) 가구 대상으로 영아별로 지원되며,「조제분유 지원」서비스는 기저귀 지원 대상자 중 산모의 질병사망 등으로 모유 수유가 불가능한 경우에 지원 받을 수 있다. 작년에는 101명의 대상자가 기저귀조제분유 서비스를 지원 받았다.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서비스는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영아 만 24개월까지 3개월 단위로 지원한다. 기저귀 월 6만 4천원, 조제분유 월 8만 6천원의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어, 카드사별 사용이 가능한 구매처에서 구입하면 된다.
사업 신청은 해당 주민등록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 관할 보건소 혹은 복지로 사이트(www.bokjiro.go.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