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대전시는 신중년(50∼70세) 경력형 일자리사업으로 웰다잉문화 확산을 위한 상담사 운영 사업을 4월 1일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웰다잉(well-dying) 사업은 삶을 정리하고 죽음을 자연스럽게 맞이하는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보호를 위한 사업으로, 올해 고용노동부 일자리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를 위해, 대전시는 대전웰다잉연구소(대표 이철연)를 운영기관으로 선정하고, 상담사 5명이 참여하여 요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웰다잉 관련 연명의료결정제도의 홍보와 함께,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 상담 및 작성지원, 등록 등을 추진한다.
한편, 연명의료결정제도는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가 무의미한 연명의료를 시행하지 않거나 중단할 수 있는 기준과 절차를 마련하여 국민이 삶을 존엄하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로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을 통해 자신의 연명의료에 관한 의사를 미리 밝혀둘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