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대전시청 전경]정부 방침에 따라 중단됐던 ‘코로나19 재난 문자’가 다시 대전시민들에게 전송된다.
대전시는 7일 오후 6시부터 코로나19에 대한 정보제공을 시민들에게 재송출한다고 밝혔다. 다만 단순 확진자 발생 정보 등에 대한 송출은 금지된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매일 1회 하루 동안 발생한 전체 신규 확진자 현황을 송출키로 했으며, 특히 시급히 시민들이 알아야 할 정보라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선 추가로 송출한다는 계획이다. 대전시는 재난문자가 코로나19 대응에 융통성 있고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대전시 관계자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표준문안에 따라 매일 18시 기준으로 재난문자를 통해 하루동안 발생한 확진자 전체 현황을 전송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