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이미지제공 = 미래엔]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대표 김영진, 신광수)의 출판 브랜드 북폴리오가 서울대 공학 박사인 아빠와 산부인과 의사 엄마의 육아 이야기를 그린 인기 웹툰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1’을 단행본으로 출간한다.
‘닥터앤닥터 육아일기’는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 웹툰으로, 서울대 공학박사 아빠 ‘닥터베르’와 산부인과 전문의 엄마 ‘닥터안다’가 실제로 겪은 임신·출산·육아 경험을 생생하고 솔직하게 풀어낸 논문 기반의 코믹·교양 만화다.
완벽할 것 같은 닥터(Dr.)와 닥터(Ph.D)의 육아 생활은 여느 가정과 다름없이 우여곡절을 겪으며 독자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영화 속 대사나 인터넷 유머를 패러디한 장면은 웃음을 유발하며, 공학도나 알 법한 용어를 개그로 승화시킨 닥터베르 작가 특유의 감각은 육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보 엄마, 아빠는 물론 예비 부모, 자녀가 없는 독자들도 충분히 공감하며 즐길 수 있다. 또한 만화 중간 소개하는 의학 지식과 이론은 실제 검증된 논문을 바탕으로 했기 때문에 유익함까지 더 했다.
이번에 출간되는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1. 임신과 출산’은 1화부터 36화를 묶어 임신의 전 과정과 출산 직후의 상황을 다뤘으며, 400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을 단행본에 알차게 담아냈다. 특히 기존 웹툰에서는 만나볼 수 없던 추가 컷을 비롯해 단행본용 특별편, 일러스트, 닥터안다의 에세이까지 수록돼 있다.
북폴리오는 다양한 육아 만화 속에서도 닥터앤닥터 육아일기는 현실적인 고민과 애환을 코믹하면서도 진솔하게 담아내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육아 이야기를 재미있게 접하며 알찬 정보는 물론 공감과 위로를 얻을 수 있기에 임신·출산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북폴리오는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1 출간을 기념해 초판 구매 시 ‘레서 캐릭터 포스트잇’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