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이미지제공 = 오뚜기]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화끈한 매운맛의 열라면과 고소한 참깨라면을 컬래버한 ‘열려라 참깨라면’을 용기면으로 출시했다.
열려라 참깨라면은 열라면과 참깨라면을 조합한 제품으로, 봉지면의 좋은 반응에 이어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용기면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끓인듯한 라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열려라 참깨라면은 하늘초의 매콤함이 어우러진 화끈하고 강렬한 매운맛으로 건파와 건청경채로 구성된 건더기 수프가 더욱 풍부한 맛을 끌어낸다.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면발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국물의 복합미 향상을 위해 면발에 은은한 마늘의 풍미가 느껴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참깨와 달걀로 구성된 참깨계란 블록은 매운 라면의 맛에 고소한 맛을 더해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뚜기는 열라면의 매운맛과 참깨라면의 고소함을 살린 열려라 참깨라면 용기면으로 두 제품의 장점만을 모은 새로운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열려라 참깨라면 용기면은 4월 14일부터 롯데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