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홍보포스터]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지난 4월부터 월 1회 이상 재활용데이를 운영하는 가운데 오는 6월 27일(일) 관내 모든 재활용도움센터(44개소)에서 6월 재활용 데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활용데이에는 재활용도움센터로 가지고 오는 재활용 가능자원(투명 페트병, 캔, 폐건전지, 종이팩) 1kg당 종량제봉투(10ℓ) 10매를 보상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2kg부터는 1kg당 1매를 추가하여 재활용 도움센터에서 근무자가 직접 지급한다.
한편, 재활용데이는 매월 넷째주 일요일 및 환경관련 기념일에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9월 16일(오존층보호의 날)과 9월 22일(푸른하늘의 날)에도 실시한다. 재활용데이 실시에 대한 정보는 서귀포시 홈페이지 생활환경과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재활용 가능자원 회수 통합보상 이벤트가 재활용 자원 분리배출 활동이 몸에 밸 수 있는 촉매제가 되길 바라며, 매달 개최되는 재활용데이 행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