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사진=홍보포스터]구리문화재단(이사장 안승남)은 9월 2일부터 11일까지 매주 목, 금, 토요일 총 6회에 걸쳐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초가을의 감성을 채워줄 음악 페스티벌‘어쿠스틱 루프탑 콘서트’를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공연에도 어쿠스틱 사운드와 감성적인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올라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소박하지만 진솔한 음악으로 잔잔한 감동을 선사해온 싱어송라이터 강아솔&전진희 ▲아름다운 가사와 포근한 음악으로 공감을 전하는 유리상자 ▲삶의 애티튜드를 음악으로 담아내는 뮤지션들의 뮤지션 권순관 ▲한편의 수채화 같은 목소리의 주목받는 포크음악가 정밀아 ▲노래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하는 싱어송라이터 권진원 ▲부드러운 음색과 따뜻한 목소리로 인생을 노래하는 가수 윤딴딴 등이 출연하며 구리지역예술가인 조효민 트리오와 하늘해밴드도 함께 무대에 오른다.
구리문화재단 안승남 이사장은 “올해도 찾아온‘어쿠스틱 루프탑 콘서트’를 통해 관객들이 공감의 무대로 위로받고, 따뜻한 감성을 채워가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아트홀 인기 프로그램인 ‘어쿠스틱 루프탑 콘서트’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예회관 우수기획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매년 탄탄한 라인업과 특유의 따뜻한 공연 분위기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공연은 평일 20시, 토요일 19시 30분에 진행되며, 전석 관람료는 1만원이다. 각 아티스트별 출연 일정은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ria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연 예매와 자세한 문의는 구리문화재단(☎ 031-580-7900~1)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