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상반기 ‘동행일자리’ 302명 현장 투입…교육 마치고 근무 시작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9일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2026년 상반기 동행일자리사업’ 참여자 302명을 대상으로 성희롱 예방 및 산업안전보건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같은 날부터 본격적인 근무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구는 “현장에 배치되기 전 기본 교육을 통해 참여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안전 수칙을 숙지시키는 데 초점을...
▲ [사진제공 = 이천시]이천라이온스클럽(회장 박용기)에서는 25일 이천시보건소를 찾아 코로나19 대응으로 고생하는 직원들을 위한 이온음료 3,000개를 후원했다.
기증된 후원품은 더운 날씨에도 방역복을 입고 코로나19 검사 및 소독, 이송 작업에 고생하는 보건소 현장근무자들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이천라이온스클럽회장(박용기) 및 함께 참석한 자원봉사센터장(민호기)은 “코로나19 방역 및 예방접종으로 노고가 많은 보건소 의료진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싶었다”며 “덥고 습한 날씨에도 코로나19 방역사업에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에 이천시보건소장(진성동)은“보건소 전 직원을 대표해 깊이 감사드리며 의료진을 비롯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걱정하는 이런 따뜻한 기부가 큰 위로와 힘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