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미군의 철수가 완료되자마자 탈레반이 카불 공항을 접수하고 '완전 독립'을 선언했다.
31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탈레반 대변인 자비훌라 무자히드는 “미군은 카불 공항을 떠났으며 우리는 완전한 독립을 얻었다”고 말했다.
다른 탈레반 대변인들도 알자지라TV 등 여러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미군이 완전히 아프간을 떠난 뒤 지금은 탈레반이 전역을 통제하고 있다”고 전했다.
AP통신에 따르면 미국의 중동과 중앙아시아 군사작전 책임자인 프랭크 맥킨지 중부사령관은 이날 미군의 마지막 비행기가 카불 공항에서 이륙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2001년 9·11 테러로 촉발된 미국과 탈레반의 전쟁도 20년 만에 종지부를 찍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