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이미지제공 = 이지스에듀]재미있고 궁금해서 자꾸 읽고 싶은 독해 책,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독해’(이하 ‘바빠 독해’) 2단계(1, 2학년용)가 1단계에 이어 출간됐다. 16년간 어린이들을 밀착 지도한 호사라 박사의 ‘초등 문해력 처방전’이다.
이 책의 저자인 영재사랑 교육연구소의 호사라 박사는 “바빠 독해 1, 2단계는 연구소에서 실제 1, 2학년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정말 관심을 갖고 흥미로워하는 이야기만 골라 담았다. 이 책의 문제들은 연구소에서 16년간 지도한 내용 중 집에서도 쉽게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활동을 선별하고 구성해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독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문해력은 글을 읽고,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이다. 그래서 보기 중 맞는 답을 고르는 다른 독해 책들과 달리, ‘바빠 독해’에는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화자’들이 선택지에 등장한다. 지문을 대화로 재구성해 표현력을 강화하도록 구성해, 어린이들이 이들에 자신을 대입해 보며 글에 대한 자기 생각을 말해 본다면 ‘독해력’뿐만 아니라 ‘문해력’까지 기를 수 있다.
이 책의 첫째 마당은 ‘이솝 우화’, 둘째 마당은 ‘과학 상식’, 셋째 마당은 ‘전래 동화’, 넷째 마당은 ‘사회 상식’으로 구성됐다. 이 책의 모든 이야기와 문제는 초등 교과서와 100% 밀착 연계돼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
경기 광주광명초등학교의 강현미 선생님은 추천사를 통해 “바빠 독해는 쉽고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과의 배경 지식까지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이들이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어 독해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책을 먼저 경험한 학부모 쭈니맘은 “많은 독해 교재들을 풀어 봤지만, 바빠 독해는 아이가 제일 흥미롭게, 그리고 혼자 스스로 잘 풀어서 놀랐다”며 “다른 독해 문제집들은 어려워하고 풀기 싫어하는 아이도 바빠 독해는 재미있게 풀 수 있을 것”이라고 이 책을 추천했다.
‘바빠 독해’는 2021년 8월 1단계 출간을 시작으로 2022년 상반기에 6단계까지 완간될 예정이다.
이 책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은 이지스에듀 ‘바빠 공부단’ 카페에서 책 일부에 대한 무료 PDF를 제공하니, 직접 다운로드해 체험하면 된다. 이지스에듀는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서’인 바빠 시리즈를 출간하는 초중등 교재 전문 출판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