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흉기를 들고 편의점 직원을 위협한 뒤 달아났다가 아파트 9층에서 출동한 경찰관 머리 위로 화분을 던진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양천경찰서는 70대 남성 A씨를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 등으로 체포했다고 1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오후 10시쯤 서울 양천구에 있는 한 편의점에 흉기를 들고 찾아가 담배와 소주를 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편의점 직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을 향해 아파트 9층 높이에서 화분을 던진 혐의도 받는다. 다행히 A씨의 범행으로 다친 경찰관은 없다고 한다.
경찰은 A씨의 집을 수색해 체포했다. 당시 A씨 집에서는 불에 탄 신문지와 선풍기가 함께 발견되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조만간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