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 [사진제공 = 광진구]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그린리모델링 공사 중인 국공립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화재안전 성능보강 공사를 병행한다.
화재안전 성능보강 사업은 건축물 화재 안전성능 보강을 의무화하여 화재로 인한 대형 인명피해를 방지하는 사업으로, 3층 이상인 ▲어르신·유아시설 ▲의료시설 ▲수련시설 ▲다중이용시설 중 가연성 외장재를 사용하고, 스프링클러가 미설치 된 건축물이 대상이다.
구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포함된 국공립어린이집 17개소 중 ▲중곡샛별어린이집 ▲중앙어린이집 ▲동서울어린이집 ▲은성어린이집 4개소를 대상으로 화재안전 성능보강 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구는 어린이집별 상황에 맞춰 화재에 취약한 가연성 외장재를 교체하거나 전 층에 간이스프링클러를 설치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노후 국공립어린이집에 그린리모델링과 함께 화재안전 성능보강 사업까지 추진하여 건축물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면서 화재안전 성능보강까지 한번은 잡고자 한다”라며 “어린이들이 안전한 보육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환경개선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준공 후 15년 이상 된 노후 국공립어린이집 17개소를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과 실내 공기 질을 향상시키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모두 완공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화송어린이집 ▲자양2동어린이집 ▲중곡1동어린이집 총 3곳은 공사가 완료됐으며, 이달 내에 ▲성심어린이집 ▲사랑의어린이집 ▲우리아이어린이집 ▲명성어린이집 등 4개소가 추가로 준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