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 한 번에 내고 10% 할인받으세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2026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 제9조에 따라 환경오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에게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로, 주요 대기오염원인 유로 4등급 이하 경유 자동차 소...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0월 20일(수) ㈜원신더블유몰에서 금천문화재단에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후원금으로 5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이날 오전 11시 30분에 금천구청 소회의실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원신더블유몰 이윤신 회장, 김두성 금천문화재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부금은 금천구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더 많은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금천구의 대표적인 패션 아웃렛 ㈜원신더블유몰 이윤신 회장은 ‘이도 도자기’를 운영하면서 생활도자기의 대중화를 이끌어 가고 있으며, 평소 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윤신 회장은 “부모님이 기업의 터전을 일구고 저 또한 꿈을 키워 온 금천구에 기부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지역 주민들이 문화예술 경험을 통해 꿈을 키워 나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금천구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후원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기부 취지에 맞도록 금천구민이 문화예술로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큰 힘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하면서 후원금이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