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괴산군]충북 괴산군보건소(소장 김영숙)는 지난 27일 취학 전 어린이 8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안과 검진을 실시했다.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한 이번 검진은 의료취약 지역 어린이의 눈 질환을 조기발견하고 적기치료를 함으로써 시각장애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검진 대상자는 만 2세 ~ 6세 어린이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통해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소아안과 전문의가 시력검사, 자동굴절검사 등을 포함한 정밀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검진결과 약시 등으로 가림치료가 필요한 어린이에게 가림패치를 지원하고, 눈 수술이나 안경교정이 필요한 저소득층가정에게는 수술비와 안경비를 지원해주는 등 추후관리에도 힘쓸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들은 시력에 문제가 있어도 잘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건강한 시력 발달을 위한 검진이 필요하다”며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과 치료를 통해 아이들의 소중한 시력을 지켜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