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 행복지킴이 활동
○ 일 시 : 2021.11.29.(월) 17:00
○ 장 소 : 구리시청 3층 민원상담실
○ 참석자 : 길순임 여성회장, 이계향 하이상담복지센터 부장 등 13명
○ 내 용 : 하이상담복지센터에 겨울 이불 20채 후원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9일 시청 민원상담실에서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여성회장 길순임) 주관으로 하이상담복지센터(부장 이계향)를 대상으로 160만원 상당의‘이불 전달식’을 가졌다.
길순임 여성회장은 “누구보다 어려움을 겪고 있을 복지 사각지대 이웃들이 따뜻하고 포근하게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과 함께 준비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지역사회를 지켜나가는 힘은 나보다 공동체를 먼저 생각하는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며,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신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는 어머니 포순이 활동으로 구리역 광장, 이문안 호수 공원, 관내 초등학교 주변 등 아동 범죄 예방 순찰과 환경 정화 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열 체크 봉사와 수험생을 위한 마스크 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모범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