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청년의 시각으로 맞춤형 청년 정책 디자인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7일 순천시 청년센터에서 제6기 순천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대학생, 자영업자, 예술가 등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46명의 청년이 위원으로 위촉되어, 앞으로 1년간 ▲참여·소통, ▲일자리, ▲생태·문화, ▲교육·복지, ▲기획·운영 5개 분과에서 청년정책 제안부터 모니터링, 청년문제 발굴 및 조사 등 순천시의 청년정책 수립 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된다.
지난 2018년 첫발을 내딛은 순천청년정책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순천시의 청년정책 발굴에 직접 참여하였고, 지역 청년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다양한 청년문제에 의견을 제시하는 등 소통창구 역할을 해왔다.
또한 청년 교류, 정책자문, 역량강화 등 지역 청년위상을 높이고 권익을 확대하는 행정의 거버넌스 파트너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허석 순천시장은 “청년정책협의체가 보다 많은 청년들과 관계를 맺으며 같은 꿈을 꾼다면 어떠한 일도 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청년들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더욱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시정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6기 순천청년정책협의체는 향후 총회에서 위원장 선출을 비롯한 임원진 구성을 마무리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