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해남군은 관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한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은 연 48만원 상당으로, 지정된 쇼핑몰 사이트에서 원하는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선택해 자부담 20% 결제 후 택배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가 해남군인 임신부와 작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다. 다만 해남군 임산부와 영유아에 보충식품을 제공하는 영양플러스사업에 참여 중인 임산부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현재 통합쇼핑몰(www.ecoemall.com)이나 군청 민원실 모자보건 창구, 거주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신청을 받고 있다. 총 100명을 모집하고, 신청 후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개별적으로 문자로 안내한다.
구매 가능 품목은 유기농산물, 무농약농산물, 유기가공식품, 유기축산물, 유기수산물, 무농약원료가공식품, 무항생제축산물(한우, 돼지고기, 유정란) 등이다.
군 관계자는“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이 임산부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확보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