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서귀포시서귀포 관내 3개 종합사회복지관이 복지관 운영프로그램을 통해 서귀포시에서 추진하는「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프로젝트에 동참한다.
우선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희정)은 초고령화 추세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의미있는 노년기를 조성하기 위해 <어르신의 건강한 여가 생활만들기 프로그램> 및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뇌청춘 인지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복)은 오리온재단 지원으로 복지관내부에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코끼리 자전거, 하체근력 운동 기기를 도입하여 특화헬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남원읍 협의체와 연계하여 <100세 청춘실버만세〉를 추진한다.</span>
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건)은 생활체육회와 연계하여 마을로 찾아가는 ‘어르신 청춘학교’를 운영하고, 유아, 아동, 성인, 어르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귀포시 종합복지관에서 지속적으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 운영하여 지역복지의 거점센터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