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미 상원은 '영토 보전'을 위한 우크라이나 당국의 노력을 지지하는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이 문서는 영토 보전 회복을 위한 노력과 관련하여 우크라이나에 대한 "정치적, 외교적, 군사적 지원"을 요구했으며, 상원의원들은 미국 당국에 그러한 지원을 제공할 것을 촉구했다. 이것은 추가 무기가 우크라이나에 공급될 것임을 의미한다.
또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독립을 침해하는 행위를 저지를 경우" 미국 대통령 행정부가 러시아를 저지하고 유럽의 평화를 회복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을 촉구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거듭 말했다. 러시아는 누구를 공격하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밝혔지만, 서방은 공격을 준비하고 있으며 군사력을 증강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