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해냄에듀해냄에듀가 평화, 인권, 노동 등 영화 속에 담긴 다양한 주제를 세계사의 흐름 속에서 함께 살펴보는 ‘영화와 함께하는 세계사’를 출간했다.
‘영화와 함께하는 한국사’를 집필한 송치중·차경호 역사 교사와 전국의 10명의 역사 교사가 영화를 매개로 만났다. 12명의 역사 교사는 역사 영화를 소재로 더 나은 세계사 수업을 위해 ‘미디어 리터러시’, ‘공공 역사’ 등과 접목해 세계사 수업을 고민했고 그 결과를 책으로 엮었다.
‘영화와 함께하는 세계사’는 미국 사회의 흑인과 여성 차별, 인권 문제를 다룬 ‘히든 피겨스’와 ‘노예 12년’, 제2차 세계 대전 시기 아이들의 성장기와 의인을 다룬 ‘조조 래빗’, ‘쉰들러 리스트’, 산업화 시대의 노동 문제를 다룬 ‘모던 타임즈’, 중국과 일본의 근대화를 다룬 ‘신해혁명’과 ‘라스트 사무라이’, 여성 참정권 운동을 다룬 ‘서프러제트’, 프랑스 혁명을 다룬 ‘원 네이션’, 잉글랜드의 절대 왕정을 다룬 ‘골든 에이지’, 유럽의 고대와 중세를 다룬 ‘글래디에이터’와 ‘킹덤 오브 헤븐’까지 12편의 영화를 선정해 영화 속에 숨어 있는 세계사를 살펴보고, 팩트를 체크하며 영화와 역사의 배경이 되는 곳을 찾아다닐 수 있게 구성했다.
영화와 함께하는 세계사 수업을 고민하는 교사, 영화와 함께 재미있게 세계사를 공부하고 싶은 청소년, 그리고 역사 상식에 관심이 많은 일반 독자까지 모두 만족시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