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여수시여수시는 오는 14일 토요일 2022년도 ‘여수학숙 취업특강’을 개최한다.
1~2학년 입사생이 대상이며, 선호도 조사결과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자기 분석과 공공기관, 공기업, 사기업의 직무 특성, 자신에 맞는 역할과 필요역량, 인성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강사와 수강생의 대화 방식으로 특강이 진행돼 대학 신입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명확히 설정하고 미래를 체계적으로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입사생의 강의 만족도를 조사해 건의사항 등을 다음 강의에 반영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취업 면접요령과 자기기술서 작성 등 2차 특강도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여수학숙 입사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춰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