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산뜻한 여름 저녁, 장천노랑극장으로!
순천시는 종합버스터미널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만드는 공연축제인 ‘장천노랑극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역인 장천·남제동의 2022년 상반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3개 단체는 오케스트라와 합창, 전통춤으로 나눠 2월부터 참여자를 모집하고 꾸준한 연습을 통해 지난 7일 장천 노랑극장에서 주민에게 첫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공연에 참여한 150여 명의 지역주민들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맞은 일상 속에서 문화향유의 기회를 가졌다.
장천노랑극장 페스티벌은 이날 공연을 시작으로 6월 14일, 6월 28일, 7월 14일 총 4회 저녁 7시부터 장천 노랑극장에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은 선착순 250명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장천·남제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주민 공동체 형성 및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고, 새로 조성된 장천 노랑극장을 널리 알리고 터미널 일원의 골목거리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천 노랑극장은 방치된 노후건물을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리모델링한 시민 문화공간으로, 공연장(1동 282㎡), 음악연습실(1동 86㎡)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향·조명·프로젝션이 비치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장천현장지원센터(061-746-0346)로 신청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