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청송군 페이스북청송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6월 8일(수) 안덕면 보건지소에서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을 위한 안덕면 문거1리 운영위원회 설명회를 가졌다.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은 이웃의 관심과 배려로 치매환자, 인지저하자가 자신이 살던 곳에서 일상생활을 하며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1년 주왕산면 상평리 마을에 이어 2022년에는 안덕면 문거1리 마을을 치매보듬마을로 지정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안덕면 문거1리 보듬운영위원회는 청송군보건의료원장을 비롯하여 1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설명회에서는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 안내 및 치매 서포터즈 교육과 함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을 통해 치매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치매환자가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치매보듬마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