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하남시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사협)는 10일 협의체 위원 및 관계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하남시 지사협은 이번 워크숍에서 앞으로 4년 동안 추진할 ‘제5기(2023년∼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올 들어 처음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회보장 관련 사업을 반영하는 중장기계획이다.
워크숍은 1부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의 이해와 역할’이란 주제의 특강을 들으며 지사협 활동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서울시립대 산학협력단에서 하남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회보장 욕구 조사 결과에 대한 브리핑과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 등을 발표했다.
민복기 지사협 민간위원장은 “최근 시민의 복지 욕구가 높아지는 만큼 하남시 지사협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내실 있게 수립하고,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해 시민의 복지증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