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봉화군봉화군보건소가 ‘2022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공공형 건강관리 서비스 활성화와 군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중 한 가지 이상의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만 19세 이상 지역주민과 직장인 40명을 대상으로하며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질환자는 제외된다.
코디네이터·의사·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24주간 1:1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에서 현재 선착순 모집 중이며, 사업에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스마트밴드가 지급되고 최초·중간·최종 보건소 방문을 통해 신체 계측과 혈액검사 등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김익찬보건소장은“ICT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는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참여자의 식습관, 운동습관을 개선하고 개인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