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 사진=남해군남해읍새마을부녀회(회장 박성이)는 27일 오전 7시 30분부터 남해문화센터 주차장 앞에서 자원 재활용을 위한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는 폐자원의 수거 및 재활용을 통해 깨끗한 환경 조성과 기후변화를 대비하는 탄소중립사회실현을 위한 운동의 일환으로 주기적으로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32개 마을의 새마을부녀회에서 참여해 헌옷 7.4톤과 재활용품 7,5톤 등 총 14.9톤을 수거하였고 판매한 수익금은 향후 각종 행사에서 소외계층지원 사업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박성이 부녀회장은 “습한 날씨,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준 32개 마을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통해 환경과 자원의 소중함을 깨닫고 나아가 어려운 이웃까지 돕는 따뜻한 운동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