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은 196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성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구민이다.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수두 발병 이후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재활성화되며 발생하는 질...
▲ 사진=외교부G20 외교장관 회의가 열린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박진 외교부 장관과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첫 대면 협의를 가졌다.
박진 외교부 장관과 왕이 중국 외교부장은 50분 가량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두 장관은 우선 대면 협의를 포함한 소통을 정례화하기로 했다.
박 장관이 빠른 시일 내 중국을 방문하고, 올 하반기 내 왕 부장의 방한을 추진할 계획이다.
외교차관 전략대화 등 양국 간 전략적 소통 채널도 적극 가동하기로 했다.
한중 FTA 서비스 투자 후속협상과 공급망 안정 등 원활한 경제 협력에도 노력하기로 했다.
박 장관은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인적 교류를 회복, 확대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왕 부장도 수교 30주년을 맞아 한국과 문화, 경제 등 제반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또한, 박 장관은 중국 측이 민감해하는 나토 정상회의 참석 등에 대해선, 우리 정부의 입장과 '가치외교' 기조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