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가 21일 5·18기념문화센터에서 개최한 ‘제23회 광주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는 해솔유치원, 초등부는 광주제석초등학교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유치부 ‘사랑숲 유치원’ 등 11개 팀과 초등부 장원초교 등 6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이며 동요대회의 전통성을 이어갔다.
유치부 대상을 수상한 해솔유치원 팀은 가창력과 창의성으로 최고점을 받고, 초등부 대상의 광주제석초교 팀은 뛰어난 작품성과 표현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두 팀은 오는 10월 세종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김영일 시 구조구급과장은 “2년 만에 치르는 대면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목소리로 직접 소방동요를 들을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안전과 함께 성장하는 어린이 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