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여주시여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창주)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29명을 대상으로 무더운 여름철, 건강하고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20일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혹서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일자리 참여자는 대부분이 고령자로 폭염에 취약해서 일사병, 열사병 등 온열질환 발생 위험이 높기 때문이다.
이번 교육은 폭염예방 기본수칙, 응급상황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준비 및 온열질환 발생 시 응급조치 요령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최근 도로상에서 발생하고 있는 노인일자리사업의 각종 사고 등으로 인하여 교통 안전수칙에 대한 내용이 추가로 강조되었다.
박창주 동장은 “일자리 참여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이다”고 강조하면서, “어르신들이 사고 없이 일자리 활동을 하면서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여흥동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